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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입니다 (LIDAR) , 자율주행 자동차의 길을 넓히다!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00:10

    운전자가 없어도 차가 운전되는 시대, 우리가 거의 매일 꿈꾸고 있어서 점점 현실이 되고 있지요.그러나 이 기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그 운전자와 동승자의 안전 문제이기 때문에 이 기술은 부리에 1프지앙아의 잘못도 생기지 않도록 더 철저히 검증해야 할 관문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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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처럼 자율주행차 상용화의 열쇠를 쥐고 있는 것이 바로 자동차 자율주행 기술을 가능하게 하는 라이더(LIDAR) 기술이다.자동차의 자동 운전 기술은 "인지","판단","제어"의 3개가 핵심인데 운전자가 할 일, 주변 환경과 도로 상황을 파악, 실질적인 주행 상황에 따른 제어를 모두 자동차가 독자적으로 실시하지 않으면 안 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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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이를 모두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는 인지 기술이 뛰어나야 합니다.도로 귀추를 잘 읽어야 판단과 제어가 따르기 때문입니다.이런 인지기술이 가능한 것이 바로 '라'입니다(LIDAR)부터입니다.라이데스는 Light Detection and Ranging의 약어로 일종의 자동차용 첨단 센서입니다.주변 환경을 보고3D로 인식하고 자동차가 안전하게 자율 주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장비입니다.센서가 초당 수백만 개의 레이저 빔을 발사한 다소비광이 센서로 돌아올 때를 계산하여 사람과 자동차 사이의 거리를 측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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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라이프니다은 하나 960년대 처음 등장했지만, 원래는 우주 비행사가 달 표면을 봉토우고과 고고학자들이 지도를 만드는 데 주로 사용도에옷우 나 2000년대에는 자율 주행 자동차에 적용되어 활용 범위가 좀 더 가까워지고 더 넓어졌어.이 라이프니다은 3D지도 복원(mapping)기술이 훨씬 뛰어 나 시험 물을 평면이 아니라 입체로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꼽히기도 합니다.자동차의 정면이 없이 천장 부분에 설치하고 360도 시야각을 확보하기 위해서 정면과 측면, 사각 지대 없이 완벽하게 자동차 주변 정보를 실시간 알 수 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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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치만 이런 라예요 기술은 상용화되기 위해서는 비용건이 가장 먼저 해결되어야 할 텐데요.라이데스의 가격을 오전중추하기 위해서 작고 저렴한 제품이라도 요즘 자율주행 기술이 가능하도록 더 많은 개발이 계속되어야 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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