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5과학]_날씨는 우리 생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00:03

    [과학 5학년 2학기]1단원:날씨와 우리의 생활 학습 사건:날씨는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보드게 입니다.양식을 가져와서 안의 예기를 일단 원예기로 모두 바꿨습니다. 4청천 사계에 관한 날씨와 날씨의 영향을 받은 사람들의 모습 등을 반영한 그림으로 구성된 슴니다. 첫번째 구역은 '봄', 두번째 구역은 '여름', 세번째 구역은 '가을', 네번째 구역은 '겨울'로 했습니다.계절마다 날씨의 특징이나 우리 생활에서 볼 수 있는 현상, 제품 등을 아이콘의 사이에 넣은 뒤 옆으로 날씨 상황에 맞는 바둑구의 증감 상황을 나타냈습니다.


    >


    하나)바둑알을 하나 0개씩 가지고 주사위 하나개를 굴려서 스토리울 움직이는 간단합니다였다 2)해당 차량에 자신과 있는 날씨의 상태에 의해서 바둑돌을 오쏘 고 자신, 내야 한다.3)이 게예요 하나 0장의 오링이템카ー도이 있는데, 무작위로 섞어 한명당 2장씩 모두 8장을 나 누어 있다.4)2장은 열고 각 모서리 부분의 계절에 해당하는 칸에 게재한다.5)예를 들면 비가 내리는 칸을 걸리고 바둑돌 2개를 내야 할 때(-2)우산 카드를 제시하면 면제.6)괄호 한방 단어를 합치면+2, 틀리면 하나 6)제한 시간 내(또는 회전 수에 의해서)가장 많은 돌을 가진 사람이 승리!



    -바둑돌 세트(하나당 하나 0개씩 40개+은행용 하나 0개, 한 모도우무당 50개)-오링이템카ー도을 자르고 자신적(하나 0장씩 6세트)-보드 게임 판(4명 한 모듬, 6장)-스토리(아이들의 지우개로 대체)


    >




    아이들이 매우 기뻐하고 날씨에 따른 우리의 생할인 모습을 떠올리고 적절히 아이템 카드를 활용하는 모습이 차시 스토리를 잘 구현화한 것 같다. 그러나 난이도가 그렇게 간단해서 아이들의 수준에 맞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다. 역시 배운 스토리를 퀴즈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더 많은 물 sound를 포함하면 어땠을까 하는 반성이 된다.


    에기템카드 개수를 노상시키고 칸에도 더 많은 날씨귀취와 퀴즈를 포함하여 공부할 수 있도록 수정작업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아기가 정답을 찾을 때는 교사가 아래본인씩 다니며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바둑알 대신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건 어떤지도 생각해 보면 좋겠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